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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북대 지역시장연구소는 정부의 유통시장 개방조치, 대형할인점의 전국적 확산, 홈쇼핑, 인터넷 전자상거래와 같은
신유통업태의 등장 등으로 어려운 여건에 처한 우리의 전통시장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2004년 11월에 설립되었습니다.

오늘날의 전통시장이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소비자들에게 불편을 주지 않을 정도의 시설현대화 (하드웨어적)사업과
전통시장만이 갖는 가치와 장점이 부각되도록 하는 경영현대화 (소프트웨어적)사업이 함께 이루어져야 한다고
봅니다.

이에 본 지역시장연구소는 시장 활성화 사업, 특히 전통시장의 경영현대화 사업을 지원하는데 기본 목적을 두고
시장 문제 해결에 열정적인 경영학 · 경제학 · 관광학 전공 석사, 박사들의 뜻과 힘을 모아 출범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전통시장 활성화에 관심이 많은 시장상인회, 지방자치단체(시청, 도청, 구청, 군청), 그리고 소비자단체와
함께 선진시장 벤치마킹, 시장 활성화 방안 강구, 상인교육, 내고장 마케팅(홍보 등) 계획 수립 등의 사업을 성실히
수행하고자 합니다.